#02. ACABattleShip - MainLOGIC

Hi everyone ;)


모델도 있고, 바다에셋도 있겠다. 이제 그동안 신나게 즐기며 만들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인로직 제작에 들어갔어요.


제일 문제는 타임슬라이스값인데, Time.deltaTime 대신 GTime.deltaTime 으로, 전체게임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고 게임타임을 하나 만들어 가져다 쓰고 있는데요,


모바일상에서의 시간값이 거의 딱 절반으로 진행되고 있다는걸 알아차렸는데, 이유를 못찾고 있네요 ㅎㅎ


1. 엔진부 / 회전부

2. 카메라웍


까지 완성되었고, 게임연출에 중요한 파티클!

엔진연기 + 물살 파티클을 월드기준으로 뿌려주고 있답니다.


이제 포탑부를 움직여 함포사격을 해야하는데,


'게임 탄도사격'


으로 검색하면 다양한것들이 나옵니다.

http://robatokim.tistory.com/281


이걸 정말 이대로 계산하게되면 게임성보단 고증이 되니 제가아는 수법(?)을 최대한 이용하기로 했지요.


'탄도학' + '유도 - AI문제 -' 가 필요하기에 지속적으로 탄도를 계산해야하는 문제점이 있으니 이 방법을 사용해요!


에셋스토어의 Bezier를 활용하여, Near / Mid / Far 의 3가지 부류로 나누어 사용! 이라고 기획하고 시작하고 들어가면,


시작점은 같지만, 끝점기준에 따라 중간점의 x위치를 중앙점에 정렬시킨 뒤 rotate하여 이를 가이드로 하여금 포탄이 이 가이드를 따라가서 맞추면 되는거죠!



3D는 무조건 레이신관입니다. 레이를 앞으로 일정거리 쏴서 걸리면 그점을 향해 들어가 폭파하는 거죠!




작동은 이런식으루 되구요, 그 편법에 해당하는 코드를 공개하자면 아래..!!


DOG 편 법. >ㅡ<〃


1포탄 1배지어 1발포시세팅 으로, 1발의 포탄궤적을 완성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