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ACABattleShip - 워터스플래시 이펙트


우선 결과물부터 보구요!


- 유니티 워터스플래시 ( Unity3D WaterSplash Particle )


그럼 제작방법을 공유해볼까요?


우선 파티클을 만들기 위해 텍스처를 좀 만들어봅니다.


요런식으로 대충 SAI툴로 붓농도와 펜 사이즈를 변경해가면서 드르르륵 클릭클릭클릭 해주면 대충 요런게 완성됩니다.


파티클을 유티니에서 뿌려보면 요런식으로 보이구요.




이 검기를 활용하려고 했으나.. 빌보드나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포기.



요런식으로 물의 파장을 표현해줄 원형 파티클을 대충 끄적끄적 해줍니다.


방법은 펜으로 슥 그어주고는, 지우개툴로 클릭클릭클릭크크맄그키르기르키.. 해주고 다시 펜툴로 물방울 클릭클릭클릭..





물이 공중으로 분사되는 파티클 인스펙터의 모습입니다, 참조해주세요!


물이 퍼지는것은.. 스케일을 점점 커지게하면서 옅어지게 만들면 되겠죠?


결과물은요~




여러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



[유니티 개발] 워터 스플래시(WaterSplash) 파티클 만들기|개발 Tip

-> http://cafe.naver.com/unityhub/718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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