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ACASOL2 - 런칭
2021/12/30
2021년 마지막 게임어플이 출시되었어요!
기존 우주시티라이너-고양이택시-에 비교하면 컨텐츠의 양은 적지만 꽤나 친근감(나름 대중성) 있는 게임인지라 조금 기대가 되네요 :)
언제나처럼 제작 히스토리를 기록해봅니다.
10/4 | CORE | Init | 스텟찍기 적용 |
10/5 | UI | UI | Aspd표기 |
10/5 | UI | 캐릭터 | 그리기/링크 |
12/30 | ANI | 캐릭터 | 캐릭터 애니메이션 : Run/Attack/Idle |
12/30 | CORE | 공속/애니 | 공속베이스 세팅 / 애니 테스터 |
10/7 | CORE | SetDam | 몬스터 데미지 계산식 적용 |
10/8 | CORE | RunStatus | 적이 가까이 오면 멈춤, 공격, 죽으면 계속 달림 |
10/8 | CORE | 처죽이기사이클 | |
10/8 | CORE | MobGen | |
10/8 | UI | Distancer | |
10/9 | UI | 팝업스테이지 | UI/Refresh |
10/9 | UI | Effect | 칼 스윙 이펙 |
10/11 | CORE | 웨펀인포 일체 | |
10/11 | CORE | 스테이지 들어가기 | |
10/12 | CORE | 그래프 가져오기 | 1억강검 베이스시스템 (골드획득 / 강화) |
10/12 | DATA | 레벨업/EXP/SP | |
10/12 | DATA | 재화 증가 | Earn Gold |
10/12 | CORE | 스텟 | 적의 밸런스 디류서 적용 |
10/13 | CORE | 보스 | |
10/13 | UI | 아얏 리소스 | 사소리/초벌구워 |
10/13 | CORE | 강화 | 1억검 강화시스템 / 데미지 적용 |
10/13 | CORE | 리워드파서 | id/count/prob |
10/13 | BM | 애드광고 팝업 | 시간감소/버프활성화여부코어 |
10/15 | BM | 애드광고 능력치 | 능력치 적용 |
10/16 | CORE | SP량 3배 | 뒤로 가면 졸 못올림 ㅠㅠ |
10/18 | CORE | 치트 10마리 | 치트 10마리 족치기 자동 |
10/18 | CORE | 골드 | 업그레이드 스크롤뷰 |
10/18 | CORE | 업그레이드시스템 | 업그레이드데이터/내용/필요스킬락 |
10/18 | BM | 애드광고 이펙트 | 어떤버프인지, Text로 +30:00 추가량 적기 |
10/18 | CORE | 소울스톤 적용 | 소울스톤 획득확률 4%로 조정 |
10/18 | CORE | 업그레이드 이펙트 | |
10/18 | CORE | 강화골드감소 적용 | 강화골드량 20% 추가 -> 총량 20% 감소 |
10/18 | BM | 광고시청 30초적용 | |
10/18 | BM | 애드광고 적용 | 광고 적용 |
10/20 | UI | 아바타UI 세트 1차 | |
10/21 | UI | 아바타1 | 테끼녀 |
10/21 | UI | 아바타네이밍 | |
10/22 | UI | 아바타추가:버니버니 | 버니버니 1셋 |
10/22 | UI | 아바타아이템 기반 | 아바타세트 하이어라키 준비됨 |
10/22 | UI | 아바타팝업 | 아바타팝업 적용 |
10/24 | UI | 아바타팝업 | 다이아 구매 |
10/24 | UI | 아바타팝업 | 착용/미착용 |
10/24 | UI | 아바타팝업 | 이펙트 스트링 |
10/24 | BUG | 광고 30초 막기 | |
10/24 | UI | 아바타시스템 | 장비 5종 장착 시스템 [ 무기 / 헬멧 / 몸통 / 신발 / 망토 ] |
10/24 | UI | 소울스톤창 | |
10/24 | CORE | 이펙트 | ㄴ 모두 보유효과로 적용, 장착은 자유 |
10/25 | UI | 메이드옷 | |
10/25 | CORE | 스테이지 골드배율 | |
10/25 | UI | SE 2차 | |
10/25 | UI | 레벨업FX | |
10/25 | UI | 경험치 게이지 | |
10/26 | UI | 스쿨룩 | |
10/26 | BUG | 보스도전 | |
10/27 | UI | 아바타 : 구름솜솜 | |
10/27 | UI | 스쿨룩 옷 가방제외 | |
10/28 | UI | 아바타 : 나이트 | |
10/28 | UI | 무기 애니 번쩍 | |
10/28 | UI | 낮아지는스텟표기 | 밸런스 40%(-5%) 이런식 |
11/2 | UI | 스펠팝업 베이스 | |
11/28 | CORE | 스펠베이스 | 기본 쿨/표기 |
11/29 | CORE | SPELL:ShadowHit | |
12/5 | CORE | 스펠 : 럭키크리티컬 | |
12/5 | CORE | 스펠 : 엘레멘탈인핸 | |
12/6 | UI | 일퀘 | 퀘스트슬롯 / 퀘스트등급(업그레이드) |
12/6 | UI | 치트보강 | |
12/8 | UI | SS/Dia획득 토스트 | |
12/8 | CORE | 퀘스트 완료 | |
12/9 | CORE | 리사이클 배율 | HP는 배율, 레지스트는 리사이클당 10% 증가 |
12/9 | CORE | 보스리사이클 | 보스클리어>킬카운트추가해제>보스클리어>... |
12/9 | CORE | 스펠트리 | 스펠 Need_s |
12/9 | CORE | 아바타트리 | 스테이지보스 클리어시 언락 |
12/9 | CORE | 보스킬 문제 | 보스 죽여도 보스도전 버튼 ENABLE. |
12/9 | CORE | 보스 체력리젠 | |
12/10 | CORE | 이속스텟 | 소울스톤 이펙트 : 속성적용? 이속적용? 확인 |
12/10 | UI | 팝업베이스 | 옵션, 스토어 |
12/12 | UI | 몹버프 아이콘뷰 | 회복력 / 보스 |
12/12 | CORE | 퀘스트추가 | 무한퀘타입/시간퀘추가 |
12/12 | CORE | BM상품리스트 | |
12/12 | CORE | 몹추가 | 몬스터+밸런싱 |
12/12 | CORE | 데미지관통 | |
12/12 | CORE | 크리관통 | |
12/12 | UI | 몹 설명정보 | |
12/12 | CORE | 팝업구현:옵션 | |
12/12 | UI | 디퍼런셜스크롤링 | 맵BG / FG 차등이동 BG스크롤 물건들 디스턴스 디퍼런셜 스크롤링 |
12/14 | CORE | 아바타강화 | 밸런싕 |
12/15 | CORE | 스토어데이터/씬 | |
12/15 | CORE | 타이틀씬 | |
12/15 | CORE | SKU등록 | |
12/16 | CORE | 마일리지 아바타 | 타이육크후쿠 |
12/16 | CORE | 밸런싱/추가악세 | |
12/16 | CORE | 강화불가압타 | |
12/16 | CORE | 추가이펙 | QuestDiaPer |
12/16 | CORE | 추가이펙 | AEnAdd |
12/17 | CORE | GPGS | |
12/17 | CORE | TargetSDK 30 | |
12-18 | UI | 전투력랭킹 | 계산/업데이트 |
12-18 | UI | 유저정보/백업복원 | |
12/19 | UI | 전투력랭킹표기 | 내랭킹 표기, 랭킹팝업 |
12/19 | UI | 1~3위 타이틀표기 | 1위랭크 애니/이펙 |
12/19 | CORE | 아바타강화 이펙트 | 성공/실패 심플 |
12/19 | BUG | 옵션체크버그 | |
12/19 | BUG | 쿠폰초기화버그 | |
12/19 | BGM | BGM | 밝통음악 |
12/19 | UI | 메인캐릭터 | 오랫만에 초 드로우 / 반짝 SUPER 쎈 |
12/19 | UI | 메뉴잠금 | 스텟/강화 오픈, 아바타는 5레벨 오픈, 스킬은 10레벨 오픈 |
12/19 | CORE | 버전업데이트 | |
12/20 | CORE | ADMOB | |
12/20 | CORE | UnityADS Update | |
12/20 | UI | 팝업톡 | |
12/20 | CORE | 레벨 | 리사이클 영향으로 세팅 |
12/23 | UI | 이벤트시스템 | 팝업에서 이벤트 재화 표시/아바타에 이벤트 재화 표기 해주는 기능(Obj[EventID]) |
12/23 | UI | 2021 산타 | 이벤트아바타 |
12/25 | CORE | 스테이지탭 | |
12/25 | CORE | 스펠:HP회복량감소 | |
12/25 | CORE | 이벤트시스템 | 이벤트 스테이지 등장 시스템 / 이벤트 스테이지 추가 |
12/25 | CORE | 이벤트 스테이지 | |
12/25 | CORE | 이벤트템 트랩 | 진행중인지 여부? 진행중 아니었으면 진행중 해놓고 재화 0으로 초기화, 반대도 0초기화(또는 정산) |
12/25 | CORE | 서버타임 트랩 추가 | 추후 프리펩 저장후 로드하는 방식 |
12/25 | UI | 몹 버프 콘 | |
12/25 | CORE | 이벤트교환권 | 아바타강화권 교환시스템 |
12/25 | UI | 캐릭터음성 | |
12/25 | UI | 랭커 정보보기 | |
12/25 | UI | 이벤트 인포 Txt | 남은시간 표기 |
12/25 | CORE | 스펠:경험치부스터 | |
12/25 | BUG | 반복퀘 표기 | 반복퀘 표기,족친마릿수 아이콘,사용다이아표기삭제,이벤트? |
12/29 | UI | 로케일셀렉터 | V2 로케일 셀렉터(타이틀) |
12/29 | UI | 로케일 작업 | 로케일 추가/테스트 |
12/29 | UI | 로케일 기반 | 로케일 베이스 네이밍 변경 |
12/29 | CORE | 페이먼츠로그 | |
12/29 | CORE | GPGS 활성화전방지 | 활성화전 통신하여 문제발생 |
12/29 | CORE | GDATA 없을시 안덮 | 방지 |
12/30 | UI | 타이틀씬락스크린 | |
12/30 | CORE | 애즈타입설정 | 2000/1/2 |
꾸준하게 달려온 것 같은 기록이네요, 10/4 ~ 12/30.
3달의 기록이고, 이 기간 중간에 본업 업무량이 급 많아져서 1인개발 할 시간이 정말 너무 없었어요.
1인개발은 취미이니, 일보다 취미가 우선시 될 수 없었던게 아쉬웠던 프로젝트 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꾸역꾸역 달렸고 3달에 걸쳐 오픈스펙은 나오게 되었네요.
언제나 그렇듯, 1인개발의 컨텐츠는 개발에 들어간 '시간'에 따라 컨텐츠 양이 문제긴 하지만요 ㅠㅠ.
런칭후 버그가 존재하여 버전업이 필요했고, 유저분들이 불편함을 호소중이셔서 스토어를 들어가보지만... `검토 중` 이라는 단어만 계속 눈에 들어오네요.
그래도 다행히 올해 안에 런칭을 무사히 완료하여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므로 업데이트와 새로운 프로젝트의 연계는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
#ACABerry 2018 ⓒ Copyrights all reserved ACABerryStudio & ACABerryGames
이 포스팅의 제작물은 재가공 및 상업용도로 사용하실 수 없어요.
모든 저작권은 ACABerry에게 있답니다.
개인보관용도는 상관없습니당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