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ACB00
( ACABerryProducer DoubleZero )
ACABerryProducer Start.
우리도 이제 아이돌 육성을 할 때가 되었어요.
네이밍은... AKB48 같은 느낌의 네이밍센스긴 하지만 어쨌든 제일 무난하게 유저를 납득시키는 방법중 하나랄까요 ㅠ_ㅠ~
( 설명이 없어도 이게 무슨게임일거같다. 라는게 떠오르면 맙소사! )
1. 방치형
2. 성장형
3. 타이쿤
4. RPG
5. 전략 전술
6. 비지니스
를 포함한 게임이 될 것 같은 이 불안한 느낌은 완성이 되어야 해소될 것만 같아요.
하지만 욕심을 줄일수는 없어요.
저는 사회물좀 먹었다 하는 기준의 [1인개발자]라고 칭하는 [게임만들기의 정석] 보다는, 취미로 '하고싶은걸 하는' 사람이고, '만들고 싶은 걸 만드는' 사람이라 주구장창 어렸을때부터 즐겁게 만들어오는게 습관이 되어있죠!
저는 위의 6가지를 포함하는 컴비네이션 게임을 만들 수 있을거에요!
( 그래봤자 3달이후 다른프로젝트로 갈아타기 스킬을 당연하듯 시전하겠지요..ㅠㅠ )
이 글을 보시고 아이디어를 얻어가 주시면 좋겠어요!
아이디어 주셔도 되요! 단지 그 주신 아이디어는 제껍니닷. 지적재산권은 다내꺼 냠냠
1. 방치형
프메의 실시간형이라고 보면 되요.
2. 성장형
프메의 성장형이라고 보면 되요.
3. 타이쿤
3-1. 아이돌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요소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유닛을 구성하도록 할 수 있어요.
3-2. 각종 시설 유지비가 나가요 ㅠㅠ. 이거는 방치+성장과 비지니스로 해결해 나아가아죠.
4. RPG
내 회사 브랜드는 이거야! 라고 맞춰도 서브로 다른역할로 입지를 넓혀나갈 수 있는 아이돌을 양성하게되면, 그 아이돌은 전문으로 그 역할만 수행하게 되겠죠. 왜냐면 그걸 제일 잘하니까! ( 아니 이 당연한 설명 )
5. 전략 전술
여기서 폭격하고 저기서 지원사격. 상대회사의 그룹이 2인그룹이면 우리도 2인유닛 결성으로 브랜드독점을 방해할 수 있고, 다른데서 여름시즌을 노리면 우리회사는 겨울시즌을 노려 준비할 수 있는 그런 진행
6. 비지니스
게임의 목적은 돈이죠! 돈! 아이돌 다음 돈이 아니라, 이 삭막하고 인정사정없는 세계는 인기와 돈이 최고에요.
톱스타를 거금들여 스카우트하고 돌려서굴려서 돈을 벌어 수익을 내고, 때마침 일정을 몰아서 예약 후 톱스타를 데굴데굴하면 순식간에 갑부!
엔드컨텐츠요?
모든 게임은 적당한 [엔딩]을 예고하고 플레이어를 유도하는 게임방식인데, 여기서는 엔딩이후 계속 플레이가 가능하고, 업적 달성 후에는 다음 난이도로 다시 엔딩을 보고, FTL 난이도가되어 플레이어를 괴롭히는(..ㅠㅠ) 게임이 될 거에요.
업적시스템으로 마치 '환생' 처럼, 톱스타가 된 아이돌은 자신의 2세를 다시금 우리회사로 들여보내주는 사기캐릭 승계 시스템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이정도쯤 되면 RPG화해서 톱스타 - 신인 멘토가 되어 능력치보정을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줄 수 있게 되겠죠.
흔히 있는 아이마스 스토리나 이런 '스토리성' 보다는 '타이쿤'에 가까운 게임이 될 것 같아요.
그러니까, 미소녀 게임이 아니라 게임성 자체로 플레이하는 류의 게임이 될 거에요 ( CG빨 게임이 될 수 없는 구조 )
그렇지만, 미소녀 게임이에요.
여백의 美☆
'`2016 > Produc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ABerryProducer Ep02. CheckDevelopment achieve! (0) | 2017.01.04 |
---|---|
ACABerryProducer Ep01. Structure (0) | 2016.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