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ACASOL2 - 런칭

2021/12/30
 
이시국에 방치형 대검검사소녀 키우기
 
2021년 마지막 게임어플이 출시되었어요!
 
기존 우주시티라이너-고양이택시-에 비교하면 컨텐츠의 양은 적지만 꽤나 친근감(나름 대중성) 있는 게임인지라 조금 기대가 되네요 :)

 

언제나처럼 제작 히스토리를 기록해봅니다.

10/4 CORE Init 스텟찍기 적용
10/5 UI UI Aspd표기
10/5 UI 캐릭터 그리기/링크
12/30 ANI 캐릭터 캐릭터 애니메이션 : Run/Attack/Idle
12/30 CORE 공속/애니 공속베이스 세팅 / 애니 테스터
10/7 CORE SetDam 몬스터 데미지 계산식 적용
10/8 CORE RunStatus 적이 가까이 오면 멈춤, 공격, 죽으면 계속 달림
10/8 CORE 처죽이기사이클  
10/8 CORE MobGen  
10/8 UI Distancer  
10/9 UI 팝업스테이지 UI/Refresh
10/9 UI Effect 칼 스윙 이펙
10/11 CORE 웨펀인포 일체  
10/11 CORE 스테이지 들어가기  
10/12 CORE 그래프 가져오기 1억강검 베이스시스템 (골드획득 / 강화)
10/12 DATA 레벨업/EXP/SP  
10/12 DATA 재화 증가 Earn Gold
10/12 CORE 스텟 적의 밸런스 디류서 적용
10/13 CORE 보스  
10/13 UI 아얏 리소스 사소리/초벌구워
10/13 CORE 강화 1억검 강화시스템 / 데미지 적용
10/13 CORE 리워드파서 id/count/prob
10/13 BM 애드광고 팝업 시간감소/버프활성화여부코어
10/15 BM 애드광고 능력치 능력치 적용
10/16 CORE SP량 3배 뒤로 가면 졸 못올림 ㅠㅠ
10/18 CORE 치트 10마리 치트 10마리 족치기 자동
10/18 CORE 골드 업그레이드 스크롤뷰
10/18 CORE 업그레이드시스템 업그레이드데이터/내용/필요스킬락
10/18 BM 애드광고 이펙트 어떤버프인지, Text로 +30:00 추가량 적기
10/18 CORE 소울스톤 적용 소울스톤 획득확률 4%로 조정
10/18 CORE 업그레이드 이펙트  
10/18 CORE 강화골드감소 적용 강화골드량 20% 추가 -> 총량 20% 감소
10/18 BM 광고시청 30초적용  
10/18 BM 애드광고 적용 광고 적용
10/20 UI 아바타UI 세트 1차  
10/21 UI 아바타1 테끼녀
10/21 UI 아바타네이밍  
10/22 UI 아바타추가:버니버니 버니버니 1셋
10/22 UI 아바타아이템 기반 아바타세트 하이어라키 준비됨
10/22 UI 아바타팝업 아바타팝업 적용
10/24 UI 아바타팝업 다이아 구매
10/24 UI 아바타팝업 착용/미착용
10/24 UI 아바타팝업 이펙트 스트링
10/24 BUG 광고 30초 막기  
10/24 UI 아바타시스템 장비 5종 장착 시스템 [ 무기 / 헬멧 / 몸통 / 신발 / 망토 ]
10/24 UI 소울스톤창  
10/24 CORE 이펙트 ㄴ 모두 보유효과로 적용, 장착은 자유
10/25 UI 메이드옷  
10/25 CORE 스테이지 골드배율  
10/25 UI SE 2차  
10/25 UI 레벨업FX  
10/25 UI 경험치 게이지  
10/26 UI 스쿨룩  
10/26 BUG 보스도전  
10/27 UI 아바타 : 구름솜솜  
10/27 UI 스쿨룩 옷 가방제외  
10/28 UI 아바타 : 나이트  
10/28 UI 무기 애니 번쩍  
10/28 UI 낮아지는스텟표기 밸런스 40%(-5%) 이런식
11/2 UI 스펠팝업 베이스  
11/28 CORE 스펠베이스 기본 쿨/표기
11/29 CORE SPELL:ShadowHit  
12/5 CORE 스펠 : 럭키크리티컬  
12/5 CORE 스펠 : 엘레멘탈인핸  
12/6 UI 일퀘 퀘스트슬롯 / 퀘스트등급(업그레이드)
12/6 UI 치트보강  
12/8 UI SS/Dia획득 토스트  
12/8 CORE 퀘스트 완료  
12/9 CORE 리사이클 배율 HP는 배율, 레지스트는 리사이클당 10% 증가
12/9 CORE 보스리사이클 보스클리어>킬카운트추가해제>보스클리어>...
12/9 CORE 스펠트리 스펠 Need_s
12/9 CORE 아바타트리 스테이지보스 클리어시 언락
12/9 CORE 보스킬 문제 보스 죽여도 보스도전 버튼 ENABLE.
12/9 CORE 보스 체력리젠  
12/10 CORE 이속스텟 소울스톤 이펙트 : 속성적용? 이속적용? 확인
12/10 UI 팝업베이스 옵션, 스토어
12/12 UI 몹버프 아이콘뷰 회복력 / 보스
12/12 CORE 퀘스트추가 무한퀘타입/시간퀘추가
12/12 CORE BM상품리스트  
12/12 CORE 몹추가 몬스터+밸런싱
12/12 CORE 데미지관통  
12/12 CORE 크리관통  
12/12 UI 몹 설명정보  
12/12 CORE 팝업구현:옵션  
12/12 UI 디퍼런셜스크롤링 맵BG / FG 차등이동 BG스크롤 물건들 디스턴스 디퍼런셜 스크롤링
12/14 CORE 아바타강화 밸런싕
12/15 CORE 스토어데이터/씬  
12/15 CORE 타이틀씬  
12/15 CORE SKU등록  
12/16 CORE 마일리지 아바타 타이육크후쿠
12/16 CORE 밸런싱/추가악세  
12/16 CORE 강화불가압타  
12/16 CORE 추가이펙 QuestDiaPer
12/16 CORE 추가이펙 AEnAdd
12/17 CORE GPGS  
12/17 CORE TargetSDK 30  
12-18 UI 전투력랭킹 계산/업데이트
12-18 UI 유저정보/백업복원  
12/19 UI 전투력랭킹표기 내랭킹 표기, 랭킹팝업
12/19 UI 1~3위 타이틀표기 1위랭크 애니/이펙
12/19 CORE 아바타강화 이펙트 성공/실패 심플
12/19 BUG 옵션체크버그  
12/19 BUG 쿠폰초기화버그  
12/19 BGM BGM 밝통음악
12/19 UI 메인캐릭터 오랫만에 초 드로우 / 반짝 SUPER 쎈
12/19 UI 메뉴잠금 스텟/강화 오픈, 아바타는 5레벨 오픈, 스킬은 10레벨 오픈
12/19 CORE 버전업데이트  
12/20 CORE ADMOB  
12/20 CORE UnityADS Update  
12/20 UI 팝업톡  
12/20 CORE 레벨 리사이클 영향으로 세팅
12/23 UI 이벤트시스템 팝업에서 이벤트 재화 표시/아바타에 이벤트 재화 표기 해주는 기능(Obj[EventID])
12/23 UI 2021 산타 이벤트아바타
12/25 CORE 스테이지탭  
12/25 CORE 스펠:HP회복량감소  
12/25 CORE 이벤트시스템 이벤트 스테이지 등장 시스템 / 이벤트 스테이지 추가
12/25 CORE 이벤트 스테이지  
12/25 CORE 이벤트템 트랩 진행중인지 여부? 진행중 아니었으면 진행중 해놓고 재화 0으로 초기화, 반대도 0초기화(또는 정산)
12/25 CORE 서버타임 트랩 추가 추후 프리펩 저장후 로드하는 방식
12/25 UI 몹 버프 콘  
12/25 CORE 이벤트교환권 아바타강화권 교환시스템
12/25 UI 캐릭터음성  
12/25 UI 랭커 정보보기  
12/25 UI 이벤트 인포 Txt 남은시간 표기
12/25 CORE 스펠:경험치부스터  
12/25 BUG 반복퀘 표기 반복퀘 표기,족친마릿수 아이콘,사용다이아표기삭제,이벤트?
12/29 UI 로케일셀렉터 V2 로케일 셀렉터(타이틀)
12/29 UI 로케일 작업 로케일 추가/테스트
12/29 UI 로케일 기반 로케일 베이스 네이밍 변경
12/29 CORE 페이먼츠로그  
12/29 CORE GPGS 활성화전방지 활성화전 통신하여 문제발생
12/29 CORE GDATA 없을시 안덮 방지
12/30 UI 타이틀씬락스크린  
12/30 CORE 애즈타입설정 2000/1/2

꾸준하게 달려온 것 같은 기록이네요, 10/4 ~ 12/30.

 

3달의 기록이고, 이 기간 중간에 본업 업무량이 급 많아져서 1인개발 할 시간이 정말 너무 없었어요.

 

1인개발은 취미이니, 일보다 취미가 우선시 될 수 없었던게 아쉬웠던 프로젝트 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꾸역꾸역 달렸고 3달에 걸쳐 오픈스펙은 나오게 되었네요.

 

언제나 그렇듯, 1인개발의 컨텐츠는 개발에 들어간 '시간'에 따라 컨텐츠 양이 문제긴 하지만요 ㅠㅠ.

 

런칭후 버그가 존재하여 버전업이 필요했고, 유저분들이 불편함을 호소중이셔서 스토어를 들어가보지만... `검토 중` 이라는 단어만 계속 눈에 들어오네요.

 

그래도 다행히 올해 안에 런칭을 무사히 완료하여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연말이라 구글에서 검수를 안해줌

그러므로 업데이트와 새로운 프로젝트의 연계는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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