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 ACACL2 : 채팅 및 싱크 NodeJS 실시간 동기화(심플 MMO)

- ACACL2 : 캐릭터 슬롯 및 로그인 / 하트비트싱크 및 강퇴

- ACAMogura

 

5월

- ACAPR : 배 모델링 만들기(배리에이션들)

- ACAPR : 배 선택팝업/도크뷰/모델세팅/조이스틱/효과음/나침반UI

- ACAHaon : 최초커밋(5월말), 무기/이펙/공속/이속/플래시/FUI/팝업기본

 

6월

- ACAHaon : 메인UI/스테이징/섹터/스테터스컨트롤/무기장비데이터/무기모델링/가챠/무기등급/스킬슬롯/스킬뽑기/업/락/드랍/몬스터리스트/카메라워크/스킬1

 

7월

- ACAHaon : 드랍/아이템/스킬/포션/칼이펙/가챠/BGM/장비특성/강화/보유효과/등급업/엘리멘탈/재감정/진화/특성

- ACAMogura : 폰트/BGM/아트/하이스코어/스코어팝업

 

8월

- ACAHaon : 아바타:헤어,무기,옷/랜더텍스처/아바타인벤화/다이아수거/레벨업/스텟팝업/링/팽던트

- ACAPRSpace : 맵팝업/쉽모델/자원3종/오더/베이스쉽/가져오기코어

- ACAShipport : 생산선택/터치생산/업그레이드

 

9월

- ACAHaon : 유물/이펙트/조이스틱/셰이더업데이트/진화방식/글로벌버프

- ACAXPRoad : 주행보조/AI/로드디플로이/캣터미널

 

10월

- ACAHaon : 스테이지아이콘/던전입장권/스킬던전/튜토/스이츠시스템/렙제/몹속방/데미지표기/속성딜테스트/장착특수효과/고유이펙/보스던전/엘펜/기리에/절전모드/유물이펙트/버스트스킬/아바타가챠/염색/해체

 

11월

 - ACAHaon : 스토어아바타/이큅인포/펫들/억제기/맵이동제한/일일상점/방치광고다이아/패스구매/ADBuff/SE작업/채팅/반복퀘/옵션팝업/우편함/볼륨/전리품(보물상자)/브로드캐스팅/자동도전/아바타추가/트리섬/나무숨결팬던트/스테미나시스템/스테이징-해물-별-천계-디스코스타

 

12월

- ACAHaon : 레이드스테이지/드라이어드4종/던전BGM/서버붙임/DID발급시스템/타이틀페이지/몹프리펩/리밸런싱/버전패스/점검/오토로그인/계정닉/랭킹/우편/아이콘/이큅지급리워드/오프닝/통신재시도/유물드랍/뉴마크/유물4종(성장형)/크리펜/유니티애즈/유니티IAP/프리징테스트/오프라인박스/GPGS/구글애즈/GPGS테스트/GID복구연계/구글닉/유저로그/전투력시스템/마을NPC디노

 

2023년 1월

- ACAHaon : 스토어URL/서버로그/타이틀작업/아이콘작업/BAT/폰트문제수정/인트로...

 

하나만 좀 만들면 좋았을텐데 5개의 프로젝트가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ACACL2 : 접속자순 생존형 게임 기획인데 싱크맞추는 아이디어만 신나게 내다가 Socket.io가지고 논 것으로 만족했던 프로젝트. 하지만 의도가 심플하고 프로젝트 스케일이 크지 않기에 언제든 복귀할 수 있을것 같다.

ACAPR : 배 모델링을 유모델러로 직접 만들었고, 마을도 서부마을 뜯어다 섬으로 개조하고, 키UI 디테일이 있었다.

ACAPRSpace : UI가 이쁘게 나왔는데, 모선 조립하다가 시간 많이 잡아먹고

ACAShipport : 마지막 레벨디자인까지 하는바람에 노가다작업이 심했고, 자동생산 슬롯때문에 에너지가 소모되었었다.

ACAXPRoad : 직선한정 자동주행을 코드로 구현했고, 바닥에 물체반사로 사펑바닥처럼 만들었으나 포스트이펙트 블룸과 합쳐져 색체가 범벅이라 좀 그랬고, ai 만드는데 차들이 자기들끼리 왤케 부딫히는지... 새로운 유니티 인풋시스템이라 불편했고, 차량 에셋이 너무 무겁고 유니티 z좌표를 1만 넘게 사용하는바람에 도중에 멈춘 프로젝트.

 

ACAHaon : 부유섬 대검소녀키우기 런칭완료(5월말 최초커밋으로, 제작기간  7개월인데 샛길로 새느라 그정돈 안나올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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