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ACADrift - 타이니 드리프트 런칭

2020/02/24

 

이. 번. 엔.

액티브하고 다이나믹한 드리프트게임을 만들었어요!

 

시스템 Category
- 100 2/12 INIT 버전생성
- 100 2/13 CORE 무한트랙 씬작업
- 100 2/13 CORE 타이어그라운드 적용
- 101 2/14 CORE 무한트랙 코드작업 / 테스트
- 101 2/14 QA 빌드테스트 - 모바일 코어테스트
- 102 2-15 CORE 네온 테스트
- 102 2/15 CORE 엔진 사운드
- 102 2/15 UI 브레이킹 파티클 업데이터
- 102 2-15 UI 퀵하이어라키
- 102 2/15 UI MainUI
- 102 2/15 UI ClickFlash
- 102 2/15 CORE XMLRize
- 102 2/16 UI 차량/파츠 스크롤뷰
- 102 2/16 UI 게임스타트 - 메인화면 링크
- 102 2/16 CORE 목숨 3개
- 103 2/16 CORE 차량 에버스타9 추가
- 103 2/16 CORE 차량 선택 플레이
- 103 2/16 CORE 차량구매 락스크린
- 103 2/16 UI 차량 체인져
- 106 2/16 CORE 에셋차량 4대 추가
- 106 2/16 UI Wheel Angler
- 107 2/17 SE SE Polish
- 107 2/17 CORE EarnControl
- 107 2/17 UI 결과팝업
- 107 2/17 UI 네이밍
- 108 2/17 CORE Save/Load System
- 108 2/17 CORE GPGS+ADMOB+UADS
- 112 2/17 CORE GC Collect
- 112 2/17 UI SinpleLocale
- 112 2/17 UI CarInfo에 플레이카운트 / 플레이타임
- 113 2/18 UI TitleScene
- 113 2/18 UI Intro
- 113 2/18 UI StaffScene
- 113 2/18 UI NaviCar
- 114 2/19 UI 바퀴 굴림
- 119 2/19 AD ADMOB
- 119 2/19 MODEL 코인팩토리
- 120 2/20 UI Banner Loading...
- 121 2/21 CORE 파츠 업그레이드 기능
- 121 2/21 UI 팝업 업그레이드
- 119 2/21 UI 인게임 Pause버튼
- 119 2/23 CORE Fuel System UI, System
- 119 2/23 CORE GAS 스탠드 MainScene 기름량 표기
- 119 2/23 CORE 코인공장 갯수 안내 Info표기
- 119 2/23 UI 돈얻을때 >> 촤촥 번쩍번쩍
- 119 2/23 UI 100단위 보너스 얻을때 특별 이펙트
- 119 2/23 CORE Fuel 생산증가량 적용
- 119 2/23 ATS AnalyticsBase
- 119 2/23 CORE 랭킹시스템
- 119 2/23 CORE Save/Load System
- 119 2/23 ADS 광고로 무료 플레이
- 119 2/23 QUEST 접속시 로그인보너스
- 119 2/23 UI 로케일 셀렉터
- 119 2/24 UI PopupConfig
- 123 2/24 UI Staff 바닥 1px up
- 123 2/24 CORE 밸런싱
- 123 2/24 UI 인앱결재팝업
- 123 2/24 CORE 핸들링파츠 추가
- 131 2/24 UI 인앱결재 테스트
- 131 2/24 CORE 기름구매
- 131 2/24 SE ANAAudio적용
- 133 2/24 QUEST 데일리 1게임 보너스(차량별 +50% 표기)
러닝타임은 12일정도 되는 것 같아요.

이번 프로젝트는 고민없이 그저 맘가는대로 몸가는대로 시간나는대로 쏙쏙 만들었구요~

 

포인트는 워낙 드리프트를 좋아해서 그 다이나믹한 관성을 플레이어에게 느낄 수 있도록 담아내는것에 촛점을 맞추었어요.

 

평소에도 그저 심플하게 드리프트를 즐길 게임을 만들 수 없을까 생각했던게 드디어 때가 되어 만들게 되었어요!

 

리지드 바디를 붙여 그라비티를 활용해 그라운드 접촉을 체크하고,

 

트리거 충돌로 코인을 먹으며

 

Translate와 Rotate로 차량의 드리프트 물리를 코드로 제어합니다.

 

따라서, AddForce와 Translate가 중첩되어 망가지는 무언가의 움직임은 바닥 접촉 체크(바퀴 4축)로 on/off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마무리했어요.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드리프트도 AddForce로 세팅하면 좋을 것 같아요. 

( 만약 y축으로 올라가거나 내려가거나 점프하거나.. 한다면! )

 

물론 지금 그대로도 테스트해볼 필요도 있을 것 같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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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모델은 햄스터H와 에어로 아카스타는 직접 UModeler로 모델링한 차량들이에요.

 

그 외의 차량은 에셋에서 구매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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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음은 유니티에 있는 유일한(...) 엔진스크립트를 구매하였어요.

 

---

 

 

 

 

플레이 영상으로 보는게 빠르겠지요!

 

 

 

궁금하시면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CABerry.ACADrift

 

타이니 드리프트 - Google Play 앱

■ 타이니 드리프트 심플한 드리프트 게임을 찾고계신가요? 오로지 드리프트만을 위한 게임. 너무 캐쥬얼하지 않게. 너무 리얼하지 않게. 그리고 적절한 성장시스템이 가미되고, 아카베리의 감성이 가미된 게임이 탄생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한 뒤, 최고 도달 거리에 도전해서 랭킹에 올라보세요! 차량별 랭킹은 당신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 개발자 연락처 : acaberrygames@gmail.com

play.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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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레이싱 2020.06.17 17:49

    와 정말 멋진게임이예요 저도 자동차게임을 만들고있는데 혹시 자동차 바퀴 Wheel collider 로는 제어 안하고 리지드바디로만 자동차 제어하신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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